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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즈닝 작업장/아이디어 노트

컨텐츠 포지셔닝 가이드 툴

추리뮤지엄의 컨텐츠 제작가이드 겸 컨텐츠 포지셔닝 가이드 툴이에요

좀 더 정교화 작업을 거치고 내용도 많이 추가되어야 하지만 하지만 일단 초안을 올려보아요

컨텐츠의 타켓과 목적에 따라 컨텐츠를 포지셔닝 시킬때 컨텐츠가 한쪽방향으로 치우처서 주제가 빈약해 진다거나 산만해지는 것들을 미리 조율할수 있고 
저 챠트에서 타임라인이 추가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컨텐츠의 인식변화나 방향성 등을 그릴수 있어요

일단 저걸 완성시키면 저걸가지고 영상컨텐츠와 실제 오프젝트를 사용하는 어트랙션 비율을 조절할꺼에요







각각의 특징의 따라서 8개의 섹터로 나눌수 있으며 전시전체의 포지셔닝을 정하고 그 안에 들어가는 각각의 컨텐츠들도 섹터에 따라 구분할 수 있다.





각 섹터들에 따른 전시장 포지셔닝을 나누면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



추리뮤지엄 컨텐츠 포지셔닝은 이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