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piration 참고

일본 미래과학관(Miraikan)의 행동경제학 전시

얼마전, 일본에 있는 미래과학관(Miraikan)에서 한 행동경제학 기반의 기획전 " 돈의 길" 이라는 전시를 같이 참고하고 리뷰해보면 좋겠습니다. 


일본에 있는 미래과학관(Miraikan)에서 한 행동경제학 기반의 기획전 
'돈의 길 ' 기획전시 홍보용 웹사이트, 전체적으로 전시와 어울리도록 아주 잘 만들었습니다. 회의 때도 만나서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시에서 사용된 컨텐츠 내용으로 어플리케이션도 제작했네요.


http://www.miraikan.jst.go.jp/sp/okane/





미래과학관(Miraikan)에서 7 월 3 일 (수)부터 미디어 랩 제 12 기 전시 ""현실 확장 공방 "The Studio-Extend Your Real World-"를 공개합니다. 

http://www.miraikan.jst.go.jp/info/1306131312675.html



컨텐츠 상세 페이지는, 다음의 링크로 들어가서 보면 됩니다. 우리가 참고할 만한 것들이 매우 많네요. 
http://miraikan.jp/medialab/11.html




기획전 개요를 일본어 번역기를 통해서 번역된 내용으로 일단공유합니다. 
일본어를 잘 아시는 분은,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일본어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http://www.miraikan.jst.go.jp/spexhibition/money/index.html
----------------------------------------------------------------------------------------- 
우리의 생활에 깊게 관련 돈. 돈은 때 사람을 휘두르고, 나날의 체크 무늬를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문제는 돈 그 자체에있는 것입니까?

이번 전시에서는 돈의 사용법에 나타나는 인간의 "버릇"(한사람 한사람이 가지는 선택과 행동 특성)을 먼저 10 실험에서 구워냅니다. 그리고 이러한 실험 결과에서 각각의 버릇이 뇌와 마음의 어떤​​ 일에서 태어나는지, 또한 우리의 아무렇지도 않은 일상의 행위가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밝혀갑니다. 지금까지 의식하지 않았던 자신의 모습을 다시 찾는 동시에 돈과 정면으로 마주 행동하는 마음가짐 - "돈 예절"을 몸에 익히는 기획전입니다.

이번 전시의 종합 감수는 일본의 행동 경제학 전문가 인 오오 타케 후미오 씨 (오사카 대학). 이번 전시의 배경에는 자연 과학 및 사회 과학 연구원이 영역을 넘어 손을 잡고 서로 현대 사회의 구체적인 문제 해결에 임하려고하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뇌 과학, 심리학, 게임 이론, 물리학, 경제학의 힘을 결집 해, 개개인의 발에서 사회 문제를 바라보고 사회 구조를 다시 생각 하자는 새로운 연구의 흐름을 전합니다. 
또한 회기 중에는 최신 과학 기술에 기초한 실험 행사와 토크 이벤트, 워크샵도 예정하고 있습니다.

본 기획전의 연계 도구 '파란만장! 돈 길'iPhone 앱을 App Store에서 발매! 회장에서 인기의 "실험"을 게임 감각으로 체험 할 수 있으며 종합 감수의 오오 타케 후미오 씨에 의한 특별 강의 등 당신의 "돈 길 '이 훨씬 깊어집니다. 
내장 된 분도되지 않은 분도, 꼭 다운로드 "돈 길 '을 다한하세요!



'inspiration 참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츠버그에 있는 어린이 뮤지움  (0) 2013.07.03
바이오쇼크 3  (0) 2013.06.29
문준용 작가님의 작업  (0) 2013.06.21
"design-ah" 의 컨텐츠  (0) 2013.06.20
라파엘씨  (0) 2013.06.19